Adobe Bridge CC와 OS X Finder를 유기적으로 사용하기

어도비 브릿지 CC와 맥 OS X 파인더를 유기적(??)으로 사용하기!

나는 포토샵Photoshop이나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실행시켜야 하는 때에는 무조건 브릿지Bridge도 실행을 시킨다.
디자인 파일 한정으로 브릿지를 파일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는 셈인데, 그렇다고 해서 컴퓨팅 전체에서 브릿지를 파일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브릿지와 파인더를 계속해서 왔다갔다 하게 된다.
여기서 불편한 점이 하나 발생한다.
파인더에서 보고 있던 파일 경로를 브릿지에서 봐야할 때가 있는데, 경로를 복사해다가 브릿지에서 연다든지 하는 방법은 모르기 때문에 일일히 찾아서 들어가야 했다.
그 반대의 경우, 브릿지에서 파인더로 가는 것은 매우 간편하다.
그냥 브릿지 아무데서나 우클릭 후 ‘Reveal in Finder‘를 선택하면 바로 해당 경로의 파인더가 열린다.

bridge

그래서 파인더에서도 위와 비슷한 느낌으로, 파인더에서의 경로를 브릿지에서 열 수 있도록 아주 간단한 작업을 해봤다.

오토메이터로 서비스 만들기

오토메이터automator를 이용해 ‘Open in Bridge CC’라는 서비스Service 메뉴를 만들기로 했다.

1. 오토메이터에서 Command(⌘)+N를 눌러 새 작업을 연 후, Service를 선택해 준다.

automator new service

2. 아래와 같이 설정해준다.
Service receives selected : files or folders
in : Finder


automator-service-receive

3. 좌측에서 Files & Folders > Open Finder items를 선택하여 오른쪽 창에 드래그 하여 넣은 후, Open with에 브릿지 앱이 선택되도록 설정한다.automator-open-finder-items
4. 파일명을 ‘Open in Bridge CC'(또는 원하는대로)로 저장하고, ‘/~Library/Services/‘ 경로에 넣어준다.

5. 이제 파인더에서 파일/폴더위에 우클릭을 해보면 Open in Bridge CC 메뉴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실행할 때 마다 새 브릿지를 띄우는 것은 아니고, 기존에 브릿지가 띄워져 있다면 기존 브릿지 창에서 해당 경로가 열리게 된다.

finder

꿀팁 : 드래그 앤 드랍으로 이동시키기

간단한 팁으로는…
파인더 안의 파일/폴더를 브릿지의 프리뷰 영역으로 드래그 해서 넣으면 해당 경로가 브릿지에서 열리게 된다.

drag-to-bridge-preview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