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을 또 옮겼다. DigitalOcean으로…

블루호스트도 좀 느려서 답답하다;
해외 호스팅은 다 느릴 수 밖에 없긴 하지만…
국내 호스팅 중엔 맘에 드는게 딱히 없고..

AWS도 살짝 기웃거려 봤다가 너무 어려워서 워드프레스만 설치해보고 나왔다.
(게다가 요금도 비싸다!)
그래서 지금은 DigitalOcean으로 옮겨봤다.
$10크레딧도 주길래.

여기도 AWS안에 있는 곳 인걸로 아는데, 자료 옮겨 놓고 블루호스트랑 속도 비교해보니까 확실히 차이가 나긴 난다.

VPS라서 처음엔 개념이 약간 없는 상태로 접근을 해서 어벙벙하긴 했는데, 해보니까 또 쉽게 다 한 것 같다. 으흐흐.
서버 위치는 싱가폴로 했다.
처음 셋팅도 일일히 다 하진 않았고, 워드프레스를 원클릭 설치해주는 애플리케이션 쪽으로 했다.
그래서 OS 버전 같은 건 그냥 적당히 된 것 같다.

근데 문제가 나중에 혹시 서버 업글하고 싶으면…?
Droplet 하나 새로 파서 업글셋팅으로 만든 다음에 서버 이전하듯이 옮겨야 하나…?;;;
나중에 고민해보자;;;

혹시 새로 가입할 사람은 이 링크를 이용하면 새 사용자와 내가 $25 씩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내 개인 리퍼럴 링크다.
아니면 트위터 등을 검색해서 $10 크레딧을 주는 코드를 얻을 수 도 있다.

Bluehost.com으로 호스팅을 옮김

ipage.com이 서비스나 기능은 좋은데 아무래도 너무 느려서…
해외 호스팅 중 워드프레스에서 추천하는 bluehost.com으로 옮겨 보았다.
해외서버라서 아무래도 우리나라것 보다는 속도가 느리지만 ipage.com 보다는 조금 더 빠른 듯 하다.
근데 어제 옮기자마자 서버가 다운되었다는…;

한참 이것저것 옮기던 중에 갑자기 엄청 느려지고 서버 접속이 안되고 그래서 내가 뭔가 잘못한 줄 알고 고민하다가 혹시나 해서 트위터에 검색을 해보니 블루호스트 자체가 다운된 것이었다..;
최근에 다운이 몇 번 있었다는 것 같은데 서비스에 뭔가 문제가 있는 건가..ㅠㅠ

어쨌든 이미 옮겼으니 잘 셋팅을 해봐야겠다.
블로그 경로가 조금 달라져서 현재 이미지가 깨지는 곳이 많다.
하나씩 수정해야함;

kukie.net Maintenance

쿠키넷 2006년 가을 리뉴얼 일지

자의반 타의반으로 리뉴얼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테스트 서버나 다른 페이지를 돌리는 것은 귀찮은 데다가 일정 까지 미뤄질 수 있어서(보는 눈이 없으니), 남들 다 보는 데서 대놓고 고쳐보기로 했습니다. 쿠키넷 2006년 가을 리뉴얼 일지 더보기

kukie.net Maintenance

kukie.net blog에서 이상한 점 몇가지

몇가지 시리즈…

RSS 수집이 되지 않는다

서버를 통해 출력된 웹페이지에서의 소스를 봤을때, rss에 대한 경로가 틀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글 수집이 되지 않는다. 제대로 되는 것은 FF의 livebookmark 뿐인듯.. bloglines의 “Sub with Bloglines”의 북마클릿을 이용해서 미리보기로 페이지를 보면, 예전의 글까지 밖에 보이지 않는다. wp에서 제공하는 rss 0.92 / rss 2.0 /Atom 0.3개가 다 읽히지 않는다.
1-1.
삽질을 잠시만 해보고 안되면 그냥 다시 blog/경로로 돌아갈 생각이다.
1-2.
오늘(2005-06-24) 갑자기 Bloglines에서 수집이 된다. 역시나 index.php/feed/이거 하나 밖에 읽지 못하고 있지만. 이것만으로도 만족하려고 한다; kukie.net blog에서 이상한 점 몇가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