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집중력과 인내심을 부의 축적에 썼다면 이미 부자가 되었을텐데

서버를 옮기면서 블로그의 경로가 바뀌게 되어 모든 포스트의 이미지 경로를 수정해줘야 하는 일이 생겼다.
내가 개발자라면 뭔가 스크립트를 돌리거나 해서 한번에 바꿀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나는 디자이너이기 때문에 일일히 수정하는 수 밖에는… ㅠ.ㅠ
결국 387개의 포스트를 일일히 열어 이미지 경로를 모두 수정했다.
왜 이런 쓸데없이 시간만 들여야 하는 일엔 집중이 잘 되는지 모르겠다.
인형 눈알 붙이기 같은걸 하면 잘하려는지..

기존 서버의 워드프레스를 export한 다음에 새 서버에게 import해 주었는데, 이번에는 이상하게 import하면서 이미지들이 거의 에러가 나서 따라 들어가질 않았다.
그래서 기존 서버의 워드프레스 업로드 디렉토리를 복사해다가 새 서버의 같은 경로에 올려주었다.
포스트 내에서 이미지는 정상적으로 보이지만… 워드프레스 내의 미디어 관리툴을 이용할 수 없게 되어 버렸다.
강제로 인식시킬 수는 없는 것인가…?
아니면 이 기회에 깨끗한 미디어 라이브러리가 되어 관리하기 쉽게 만들어지는 계기가 될수도…;

이번에는 워드프레스에 글을 쓸때 포맷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옵션을 사용해보기로 했다.
이 글 처럼 쓸데 없는 잡담을 쓰는 경우에는 어떤 포맷으로 할지… 일단은 ‘Status’를 선택해보았는데 생각해보니까 ‘Aside’가 맞을 것 같다. 혼자 쓸데없는 내용을 쓰고 있는 것이니.
하지만 서버를 옮기고 블로그가 어떤 상태가 되었는지에 대한 것이기도 한데, 그럼 status가 맞지 않나.
조금 생각을 해봐야겠다.
템플릿도 좀 고쳐야겠고.

Featured Status

제목 없음

어디 하소연 할 데도 없고 해서 블로그에나 쓰련다.

벌써 18년째인데… 물론 재작년까지는 이게 뭔지 몰랐지만, 근긴장성발성장애라는거.
짜증나 죽겠다.

이게 상태가 비교적 좋은 날도 있고 나쁜 날도 있는데, 오늘은 매우 나쁜 날 인 것 같다.
하필 오늘은 회사에서 하는 이벤트 마지막 날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전화를 해댔는데(이벤트를 한달이나 했는데 미리 좀 하지), 주로 전화를 받는 직원이 자리를 비워서 내가 많이 받게 됐다.

제목 없음 더보기

Featured Status

이상한 사람들..

SD. 연축성발성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모인 카페에서..
‘나는 SD 인줄알았는데 MTD였다.’ 라고 글을 쓰면서
내가 다니는 병원에 대해 (병원 이름은 밝히지 않고) 감상식으로 리뷰를 썼더니, 병원을 홍보 한다는 둥, 그 병원의 원장은 어느 다른 병원의 다른 의사 선생님의 영원한 하수일 뿐이라는 둥, 이상한 댓글을 쓰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병원 홍보성으로 글을 쓴 적도 없고,(홍보할 생각도 없고)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서로 많은 정보를 공유하면 좋겠다는 차원에서, 내가 받고 있는 치료 방법 등에 대해 적은 것 뿐인데..
자기가 최고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과 다른 곳에 대해 적으면 반발심이 생기는가…?
이런류의 정보는 공유할 수록 서로에게 도움이 될텐데 왜 그따구로 반응을 하는지 원.
사람이 말을 하면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이해하곤 하는 사람들이 있다.

Featured Status

근긴장성발성장애 Muscle Tension Dysphonia

나 연축성발성장애 (SD:Spasmodic Dysphonia) 아니구 근긴장성발성장애란다.(MTD:Muscle Tension Dysphonia).

큰 무대 올라가면 심리적으로 긴장해서 목소리 떨린다는 얘기가 아니구;
의식/무의식적으로 목소리를 내는 것과 관련된 근육 중 일부 또는 전체가 말할때 마다 계속 떨려서 목소리가 떨리는거.
검사해 보니까 SD일 경우엔 성대만 심하게 떨린다는데,
나는 입천장, 혓바닥, 성대, 후두, 후두근육 등등 그 주변이 다 떨린다구 한다.

SD는 불치병인데, MTD는 불치는 아니라서 노력하면 고칠 수는 있다.
근데 마니마니마니마니 노력해야된다 -_-.

지금은 치료하려고 병원에 다니고 있는데, 치료 초반이라 안하던걸 하려니 지금은 목소리가 더 안좋은 상태다.
말이 뚝뚝 끊겨서 말하고 싶은 것도 잘 말 못하능…
천천히 말할라고 하는데 중간에 ‘왜! 머!’ 이러고 타박하면 속상함 ㅠㅠ

Featured Status

고속도로 근처의 목장에서 왜 소들이 잘 못자라는지 알겠다..

청계천 복원 공사에 발맞추어..
청계천의 시작점 에 있는 우리회사 건물 2층엔..
패밀리 레스토랑이 들어서겠다고.. 어제부터 공사중이다.. 고속도로 근처의 목장에서 왜 소들이 잘 못자라는지 알겠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