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KEN X-Cable mini 2, Magnetic Charge Cable

Qi 무선 충전은 아니지만 편하게 충전하기 –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은, 핸드폰의 충전 단자에 플러그를 꽂아놓고 케이블과 플러그를 자석으로 연결하도록 만들어져있다. 그래서 서로 대충 가까이 가져다 대기만 해도 알아서 붙기 때문에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이런 케이블 시스템이 몇 년 전에 킥스타터 같은 곳에 출시되었을 때 굉장히 획기적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리고 맥북을 열심히 사용하던 때이기 때문에 Magsafe의 편리함도 평소에 몸소 느끼고 있었다. (처음에 만든 사람도 Magsafe에서 아이디어를 따와서 만든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당시엔 꽤 비싼 가격이었고, 핸드폰 특성상 최소 2~3개는 구입해야 하는 압박 때문에 쉽게 구입하지 못 했었다.

몇 년이 지난 지금, (곧 올릴 예정인) 블루투스 차량 킷을 사게된 것과 비슷한 이유(선 꽂기 귀찮음)로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을 사게 되었다. (Qi 무선충전이 지원되는 폰이었다면, Qi 지원 차량용 거치대를 샀겠지)

일반 충전 케이블은 원래 알리에서 많이 샀던 터라, 요건 바로 알리에서 검색을 해보았다.
지금은 처음 출시된 후 시간이 많이 지나서 그런지 아주 저렴하게 많은 종류의 케이블을 찾아볼 수 있었다.

단순히 “아이폰용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을 만드는 곳은 아주 많았다. 하지만 추후 기기  변경,  외출시 다른 폰/케이블과의 호환성 등을 생각하면 젠더 유무와 추가 플러그 구입시 불편함이 없을지를 고려해야했다. 그래서 여러 종류의 플러그와 젠더 까지 판매하는 브랜드를 찾게 되었다.

그 브랜드는 WSKEN 이다.
검색을 해보니 한국 쇼핑몰에서도 파는 곳이 꽤 많은 브랜드였다.
알리에는 해당 브랜드가 직접 입점을 한 것처럼 보인다.  그래서 더 믿을만 한 것 같은 느낌이었다.


WSKEN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 종류

WSKEN에서 출시한 마그네틱 케이블은 3종류가 있다.

X-Cable

플러그와 케이블의 연결이 동그란 형태로 되어 있으며, 방향에 상관없이 연결만 시키면 충전이 되는 방식이다.
사용상으로는 가장 편리하지만 충전 Only로 데이터 전송이 안되는 단점이 있다.
이것은 다른 브랜드도 모두 동일하다. 동그란 형태는 충전”만” 된다.
충전만 하는 사람은 이게 더 편할 것 같다.
나도 사실 데이터 전송할 일은 근 3년간 없었지만 혹시 몰라서 + 기왕이면 병이도져서…^^;
쓸데없는 장점으로는, 이 케이블에 연결할 수 있는 작은 전구를 파는데 굉장히 귀엽다… 쓸데없는데 가지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X-Cable Light

가장 플러그와 케이블의 접점 두께가 가장 얇은 모델이다.
충전 중이 아닌 평소에 깔끔한 모습을 중요시 여긴하면 이 모델이 좋을 것 같다. 이 부분은 나도 굉장히 마음에 들었으나,  케이블의 접점부 벽이 얇고 안으로 파인 형태라서 나의 취향에 맞지 않아 선택하지 않았다.
그리고 접점이 동그란 형태가 아닌 케이블은 방향이 맞지 않으면 극성이 달라져서 서로 붙지 않는다.


X-Cable mini 2

플러그의 케이블 접점부 두께가 살짝 있는 편이다. 아주 얇은 폰의 경우엔 플러그가 폰 보다 두꺼울지도 모르겠다.
나는 이 제품을 선택했다.
선택한 이유는, 선택할 수 있는 플러그 종류가 가장 많고, 젠더도 있다. 젠더는 좀 애매한 부분이 있지만, 다른 브랜드에는 아예 젠더 자체가 있는 곳이 없다.
그리고 한국에서도 판매자가 꽤 많기 때문에, 추후에 기기 변경이나 플러그 고장으로 추가 부품을 수급하기가 가장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혹시 구매할 사람은 mini 1이 아닌지 꼭 확인. mini 1은 LED 인디케이터가 없음)


가격

1m 실버 케이블 + 애플 8핀 라이트닝 플러그 세트 기준

[su_list icon=”icon: check-circle”]

  • 알리 : $11.90 (현재 환율로 12,000원 정도)
  • 한국 : 16,500원+배송비 2,500원

[/su_list]

구입내역

[su_list icon=”icon: check-circle”]

  • Silver Cable (1m) * 2
  • Silver Cable (2m) * 1
  • Black Cable (1m) *1
  • Apple Lightning Plug * 3
  • 총합 : $46.78

[/su_list]

배송

알리 WSKEN 공식점에서 구입을 했는데, 발송은 바로 다음날 했다.
1월 8일에 구매했고, 19일에 우리 동네 우체국 까지 왔다. 하지만 19일이 금요일이라서… ㅠ 22일 월요일에서야 받을 수 있었다.
실제로 걸린 시간은 열흘 정도로 봐도 될 것 같다.


직접 사용 후기

제품들 마감도 깔끔하고, 충전도 잘 된다.
플러그 3개 중 1개는 일반적인 라이트닝 단자와 동일하게 생겼는데, 나머지 2개는 단자의 금속 부분(?)이 약간 모양이 다르다. 불량인가 싶었는데, 둘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걸 보니 불량은 아닌것같다. 디자인이 다른 이유는 모르겠다;

실버 케이블이 총 3개이다. 그중 2개는 밝은 실버 색상인데, 나머지가 하나가 실버보다는 하얀색에 가까운 색이다. 이것도 왜 한 개만 색상이 다른지 모르겠다; ㅋㅋ

케이블은 집에 2개 자동차에 1개 거치를 해 두었다.
집에서의 사용은 아주 약~간 편해진 것만 느낄 수 있었다.
자동차에서의 사용은 내가 의도했던대로 많이 편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차에 탑승한 후에 번거롭게 잡고 꼽고 하지 않아도 되고, 핸드폰만 거치대에 놓은 후 케이블은 대충 대면 딱 가서 붙으니까 완전 편하다.

한 가지 걱정이 되는 점은…
케이블 뿐만 아니라 플러그 쪽에도 자석이 적용되어 있다보니, 핸드폰과 신용카드 등을 같이 두게되는 일이 생기거나 할때 문제가 없을지가 약간 걱정이다.
그 외에는 모두 만족한다.

2019.03
슬슬하나씩 충전이 안된다.
충전이 되는 것 처럼 라이트는 들어오는데, 실제로는 충전이 되지 않고 있다.

2019.08
결국엔 모두 고장이나서 모든 마그네틱 차져를 뺐다.